Devops 엔지니어 솔렐레 IT

속초 중앙시장 방문 후기!!! 술빵(막걸리빵), 만석 닭강정, 오징어 순대, 호박 식혜, 부꾸미 등 먹거리 리뷰 :) 본문

솔렐레의 취미/여행 & 맛집

속초 중앙시장 방문 후기!!! 술빵(막걸리빵), 만석 닭강정, 오징어 순대, 호박 식혜, 부꾸미 등 먹거리 리뷰 :)

솔렐레_ 2020. 12. 5. 09:00

안녕하세요. 솔렐레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것은 속초의 명물! 속초 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특히 속초 중앙시장은 먹거리로 유명한데요. 관련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속초 중앙시장에 가면 메인 골목에 양 옆으로 맛집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특히 튀김, 떡볶이, 오징어순대 등을 같이 파는 분식집이 가장 많았고 감자전, 대게고로케 등 다양한 음식들도 있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곳은 막걸리빵으로 유명한 속초 중앙시장 술빵입니다. 술빵은 1개당 4000원이고 대부분 한 번에 4개 이상은 사시는 것 같았습니다. 술빵이 드시다가 남더라도 전자레인지에 데워먹거나 냉동실에 넣어놓고 먹으면 다시 그 본연의 맛을 낼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로 드시는 게 가장 맛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1주일 내에는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드디어!! 30분 정도를 기다려서 받은 술빵입니다. 역시 다른 술빵과는 다르게 막걸리 향이 은은하게 났고 특히 위에 있는 콩이 설탕에 절여져 있었는지 매우 달아서 맛있었습니다. 너무 달지 않아서 계속 당기는 맛이었고 속초에 갔으면 한번쯤 먹어볼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어른들이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그 유명한 만석 닭강정입니다. 올해 여름에 놀러 왔을 때만 해도 줄이 굉장히 길었는데 다른 장소에 분점을 두면서 줄이 거의 없어져서 바로 구매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역시나 속초 중앙시장에 오면 만석 닭강정 한 두 박스씩은 꼭 들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구매해서 먹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진 않았고 맛은 어디선가 먹어본 맛이긴 했는데 맛있었습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엄청 특별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만석 닭강정은 한 박스에 17000원 정도의 가격에 형성되어있고 무뼈나 뼈가 있는 닭강정 중에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중앙시장에 와서 산 호박 식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맛이어서 이번엔 집에서 먹기 위해 냉동으로 된 식혜를 구매했습니다. 큰 통은 7000원 작은 통은 3000원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고 늙은 호박의 구수한 맛이 좋아서 나중에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괜찮을 것 같은 맛입니다. 맛도 적당히 달아서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부꾸미입니다. 부꾸미는 집에 포장해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었는데요. 피도 쫄깃하고 팥도 맛있어서 간식으로 먹기 딱 좋았습니다. 역시 중앙시장엔 먹을 게 많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오징어순대 같은 경우는 시장에선 크게 맛있지 않았고 식당에서 먹은 오징어순대가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속초관광 수산시장 주차장이라고 치면 나오는 곳이 있는데 차가 엄청 많아서 20분 정도 천천히 들어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차료는 매우 저렴하고 시장에서 15000원 이상 구매하면 주차 할인권도 받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위 내용 보시고 맛있는 음식들 드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