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ps 엔지니어 솔렐레 IT

석계역 국물 닭갈비 맛집 태백마루!!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모두 제격 본문

솔렐레의 취미/여행 & 맛집

석계역 국물 닭갈비 맛집 태백마루!!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모두 제격

솔렐레_ 2020. 7. 29. 09:00

안녕하세요. 솔렐레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곳은 석계역 국물 닭갈비 맛집인 태백마루입니다.
복날을 맞이해서 이번에 찾게되었는데요~ 해당 가게에 대해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4인이 방문해서 국물 닭갈비 중+모듬 사리+물 메밀 막국수+볶음밥 이렇게 먹었는데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많이 드시는 분들은 대자로 드시면 될 것 같구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중이 3~4인, 대가 4~5인 정도 될 것 같았습니다. 참고해주셔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물 닭갈비는 밑 반찬과 함께 나오고 닭갈비 위에는 쑥갓과 냉이가 잔뜩 올라와있어서 닭갈비의 향을 더 좋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닭갈비는 너무 맵지도 않고 딱 알맞게 맛있었고, 저는 점점 더 쫄아들수록 맛이 깊어져서 더 맛있게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 막국수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약간 함흥 냉면같은 맛이 났고 간을 약간 쎄게 먹는 편이긴 하지만 제 입맛에는 알맞에 맛있었습니다. 닭갈비랑 같이 먹었을 때도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볶음밥도 시켜서 먹었는데요. 복날에 방문을 해서 서비스로 달걀물을 볶음밥 옆에 둘러주셨습니다.
달걀이랑 볶음밥이랑 같이 먹으니 정말 환상적인 조합이었구요. 특히 계란이 익으면 누룽지를 긁어주시는데 바삭바삭한 식감이 더해져서 더욱 맛있었습니다.


석계역에서 먹어본 집 중에 저는 만족하면서 먹었던 집 중에 하나였습니다. 특히 철판 닭갈비가 아닌 국물 닭갈비라 좀 더 특이했고 막걸리나 소주, 맥주 모두 잘 어울려서 안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닭 요리가 생각나시거나 철판 닭갈비가 지겨우셨던 분들은 태백마루의 국물 닭갈비를 드셔보시면 그 매력에 빠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