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ps 엔지니어 솔렐레 IT

삼성 갤럭시 탭 A 8.0 2019 with S pen 실 사용 후기 (feat. 라미펜) 본문

Devops 엔지니어가 알려주는 제품 리뷰/IT 제품 리뷰

삼성 갤럭시 탭 A 8.0 2019 with S pen 실 사용 후기 (feat. 라미펜)

솔렐레_ 2020. 3. 17. 08:00

안녕하세요. 솔렐레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삼성 갤럭시 탭 A 8.0 2019 with S pen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태블릿을 사게된 가장 큰 요인은 아이폰 유저로서 오랜만에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해보고 싶었고, S pen이 포함되어 있어서 회사에서 수첩 대신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실무에서 사용해보고 집에서도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 후기]
- 크기
크기는 제가 딱 좋아하는 크기였습니다. e북으로도 사용하기 좋고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라 부담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보다는 확실이 디스플레이가 커서 영상을 보거나 웹툰 또는 여러 컨텐츠들을 보는데 좋았고 작은 화면보다는 눈이 덜 아픈 것 같아 좋았습니다.

- 속도 및 용량
속도는 기기보다는 오랜만에 wifi를 잡아 사용하다보니 주변 인터넷 환경에 영향을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저장되어 있는 기능들을 사용할 때는 크게 느리다고 느껴지지 않았고 집이나 카페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용량은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메모리 카드를 추가 구입해서 넣었구요. IOS와 다르게 용량을 쉽게 늘릴 수 있어 여러 영상들을 저장해서 보기 좋았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전편을 넣어 놓고 보고 있는데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업무, 공부에 사용
회사에서 수첩이나 종이 대신 사용하기 위해 태블릿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종이의 완전한 대체까지는 힘든 것 같습니다. S 메모를 통해서 업무할 때 메모해봤지만 종이보다는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은 스케줄을 관리하는 용도와 ToDo 리스트를 관리하는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할 때는 매우 좋았습니다. 많은 PPT나 워드 문서들을 대체해서 넣었을 때 책이나 문서들을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어 좋았고 화면도 책이랑 비슷한 크기여서 글자를 읽기에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 S pen
S pen으로 그림을 그리고 기본 앱인 PENUP에도 그림을 공유해서 올려보곤 했습니다. 제가 그림 초보라서 그런지 몰라도 매우 만족하면서 그림을 그릴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펜들과 두께, 색 등을 선택할 수 있어서 다양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었고 재미있게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 기타
IOS 유저로서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앱들을 사용해보니 좋았습니다. IOS가 여러 기기들을 묶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지만 저처럼 AOS랑 같이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라미펜
라미펜은 펜과 비슷한 크기로 S pen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매번 가지고 다니기가 불편해서 자주 사용하진 않았고, 그림을 그릴 때에는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평시에 간단히 사용하는 사람들은 기기에 있는 S pen으로 충분한 것 같고 많은 필기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에게는 라미펜 사용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용하면서 제 개인적인 생각들에 대해서 남겨놓았습니다. 태블릿 PC 를 구매하면서 정말 사용을 많이 할까?에 대한 의문이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없는 것보다는 역시 있는게 좋고, 휴대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지만 태블릿에서 했을 때 더 강점이 있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영상을 보거나 텍스트를 많이 보는 화면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셔서 제 리뷰가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