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ops 엔지니어 솔렐레 IT

러닝하기 좋은 요즘! 나이키 줌 플라이3 러닝화 추천 - 가격, 착화감, 사이즈, 디자인 본문

솔렐레의 취미/복싱 & 러닝

러닝하기 좋은 요즘! 나이키 줌 플라이3 러닝화 추천 - 가격, 착화감, 사이즈, 디자인

솔렐레_ 2020. 9. 7. 09:00

안녕하세요. 솔렐레입니다.
요새 날씨도 좋고 실내에서 운동하기 어려운 요즘 저도 러닝을 막 시작한 런린이 입니다. 러닝을 조금 하다보니 일반 운동화를 신었을 때 무릎이 조금씩 아파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구매하게된 러닝화인 나이키의 줌 플라이3 러닝화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가격부터 착화감, 사이즈, 디자인 등의 정보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저는 전체적인 흰색 바탕에 나이키 로고가 포인트로 들어간 디자인으로 선택했습니다. 일단 디자인 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나이키 로고도 예쁘게 그라데이션되어 들어가고, 굽도 높아서 러닝화지만 키높이가 되는듯 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운동화입니다. 전체적인 소재는 탄소 섬유로 되어있어서 딱딱하지 않은 소재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화만 두면 약간 모양이 깨지는 운동화입니다. 가운데 운동화 끈 있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서 발이 불편하지 않았고, 특히 신발을 신고 벗을때 편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이즈]
사이즈는 다른 운동화와 같은 정사이즈로 가는 것이 맞는 러닝화입니다. 매장에서 신어보고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발볼이 약간 있는 스타일인데도 불구하고 정사이즈가 딱 맞았습니다. 지금 사이즈보다 오버해서 신었을 경우에는 앞뒤가 너무 길어져서 달리는데 불편함을 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실제로도 뛰어보니 발볼이 살짝은 늘어나는 것 처럼 느껴져서 정사이즈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착화감]
착화감은 처음엔 약간 불편하다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발이 바깥쪽으로 착지가 되도록 신발이 구성되어 있어서 다른 신발들과 느낌이 매우 달랐고, 러닝화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균형을 잡으면서 사용을 해야했습니다. 그리고 첫 러닝을 할때도 PACE 5 정도로 날리는 러너이기 때문에 발을 튕겨내어 빠르게 도와준다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하지만 두, 세번째 러닝을 하면서 점차 발이 적응해가고 확실히 쿠션도 좋은 신발이다보니 무릎의 통증이 많이 없어졌고 달리는데도 점점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지금 5회 이상 러닝을 해보았는데 전체적으로 불편함없이 신을 수 있어 몇 번 러닝만 해보시면 금방 적응은 되는 것 같습니다. 접지력도 제가 느끼기에 나쁘지 않아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가격]
가격은 179,000 정가를 모두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하지만 나이키 줌 플라이3 신발 자체를 매장에서 없는 경우도 많아서 여러 매장에 전화를 해보고 구매가 가능하였습니다. 따라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연락해보고 찾아가시는게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착용한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원래는 나이키 줌 페가수스 터보2를 사고 싶었지만 단종되어 나오지 않는다고해서 차선으로 생각한 줌 플라이3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러닝화를 신어보지 않아서 비교가 어렵지만 일단 무릎과 발목의 통증이 없어졌다는 것에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오랫동안 연습해서 꾸준히 달리는 러너가 되고 싶네요. 러닝화를 구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omments